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청주국제공항, 중부권 핵심공항으로 쑥쑥~!!


자꾸만 어디론가 여행가고 싶은 마음~~

가까운 곳에 있겠다, 지나는 길에 청주국제공항을 잠시 둘러보았어요. 





이런 마음이 드는 게 으뜸이 뿐만이 아닌가 봐요. 

올해 상반기, 95만명이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했어요!





청주국제공항 이용률이 전년 동기대비 25.6% 증가하였답니다.

국내선은 67만 9000여명으로 작년 대비 16.5%, 국제선은 27만명으로 58.4%가 증가!





게다가 중국노선이 지난달 메르스 등의 여파로 잠시 주춤했지만, 7월 중순 이후부턴 중국 정기노선이 정상 운항하고 9월부터는 진에어가 제주노선을 일 8편 신규취항할 계획이랍니다.





청주국제공항 1층에는 충청북도 관광안내소가 있어서 청주를 비롯한 충북을 관광하려는 분들이 깨알 팁을 얻을 수 있어요.




'동아시아문화도시 2015 청주'의 홍보 간판도 눈에 띕니다. 

특히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는 오는 11월 11일에는 젓가락의 날로 정해 세계 최초로 젓가락페스티벌도 개최해요.

젓가락 문화로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로 발전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2층으로 올라가니 재밌는 의자가 눈에 띕니다. 충주의 특산품인 사과, 배, 복숭아, 밤, 청명주로 만든 의자에요.





더 안으로 들어가니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전의 가볼만한 곳과 특산품 등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구입하고 싶으면 직원에게 연락하여 구매할 수도 있더라구요.





늦은 시간이라 일부 불이 꺼졌지만, 중간 중간 게이트를 빠져나오는 분들이 보였어요.


으뜸이처럼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공항에 가서 가볍게 차 한잔하며 여행 오고 가는 사람들 구경도 하고~ 이러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청주국제공항의 평일 하루 주차 비용은 소형 6000원, 대형 8400원 이에요.





올해로 개항 18년을 맞은 청주국제공항!

국토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고, 중국 관광객이 몰리며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중부권 핵심공항으로 훨훨~ 날길 으뜸이와 함께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