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ON

기획기사#1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힘들었지? 지켜줄게!”


시기가 조금 지났지만 으뜸이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소식이 있어요.

행복한 청주를 만드려는 시도가 좋아서 소개해 드린답니다.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X 굿네이버스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린 충북대학교 축제에 많이들 구경 가보셨죠?

활기찬 축제의 많은 부스 중에서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봉사 동아리인 ‘YES’와 굿네이버스 충북지부가 함께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벌였습니다.

많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었는데요.




먼저 인스타그램을 본 딴 판넬을 만들어서 사진을 찍고 sns에서 올리는 활동이 있었습니다.

아동학대 예방과 관련한 해쉬태그가 적혀 있어 참가한 분들이 sns에 올림으로써 아동학대 예방을 홍보할 수 있었어요.




열쇠고리를 직접 만드는 활동도 있었는데요.

자유롭게 열쇠고리를 꾸미되 아동학대 신고 번호인 112를 꼭 적게끔 하여 1577-1391 이었던 아동학대 신고 번호가 112로 통합된 것을 홍보할 수 있었어요.




이 외에도 아동학대 퀴즈를 통해 관련 지식을 알려주었고 자신은 아동학대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는 예방 서명운동도 준비되어있었어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많은 힘써준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YES’ 동아리 친구들과 굿네이버스 직원들 모두 수고해준 만큼 참여율이 매우 높았어요.




하루 동안의 캠페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시민 모두 아동학대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예방에 힘쓰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