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대표관광지 중 한 곳 '청남대'에서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어요

 

'국향에 취하고 단풍에 물들다'

2015.10.24~2015.11.15 청남대 일원에서 국화,분재,야생화 전시와 문화예술공원, 체험행사를 하고 있다고 해서 달려갔어요.

원래 청남대는 청남대 문의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입하고 시내버스를 탑승하여 입장하거나,

청남대 홈페이지에서 입장예약을 하고 승용차 예약 후 관람할 수 있어요.

그런데 이번 축제 기간 중 11월2일, 11월9일은 예약없이 승용차가 입장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원래 월요일이 휴관일이라 이날은 문의 매표소에서 셔틀버스가 미운행한대요~

 

입장권 판매시간은 08:30~16:30 (12월,1월은 15:30까지), 시내버스는 평일 20~30분간격, 주말 10~20분 간격으로 운행되요

버스요금은 성인기준 3,200원, 초등학생 1,600원, 중/고등학생 2,600원이에요

관림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2월~1월은 오후 5시까지) 이니 참고하세요~ 

 

 

청남대는 지난 20년간 다섯분의 대통령께서 휴식과 함께 국정을 구상하시던 곳으로 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국내 유일의 대통령 별장이에요.

2004년 개방 이후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세계적 대통령 테마 관광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답니다.

이곳은 역사의 현장일 뿐 아니라 대청호반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고,

본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과 대통령 역사문화관, 대통령광장, 하늘정원, 음악분수, 대통령길 등을 관람할 수 있어요

 

역대 대통령들은 여름휴가와 명절휴가를 비롯하여 매년 4~5회, 혹은 그보다 많이 이곳을 이용하였고,

대통령 별장은 총 4군데가 있었지만 모두 폐쇄하고 청남대 한 곳만 남았다고 해요.

 

 

청남대는 축제 기간 뿐 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할 만한 곳이에요.

가을에는 이렇게 단풍으로 가득한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가을이 끝나기 전에 꼭한번 다녀오세요~


 

 

축제기간에 방문하시면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관람거리가 있어요.

'국향에 취하고 단풍에 물들다' 


청남대 관람 안내도에요

사실 청남대를 제대로 구경하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려요~

생각보다 넓은 이곳을 저는 처음 찾을때는 두번에 나눠서 관람하고,

지금은 보고싶은곳만 콕콕 찝어 보고 올 만큼 가보고 또 가보고 싶은 곳이랍니다. 

 

축제하면 행사가 빠질 수 없죠~

주말에는 더욱더 많은 행사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 듯 해요.



하늘정원이 있어요~ 봄에는 꽃도 심어두고 그랬던것 같은데, 지금은 축제때문인지 조금 휑한 느낌이었어요

그래도 높은곳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정말 끝내줍니다.


대통령기념관(별관) 이구요

 

관광차도 많이 왔어요. 사람도 어마어마하게 많답니다~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찾고 있고요, 경치가 좋아서인지 웨딩촬영 오신분도 두세명 본것 같아요.


가을 하면 빠질수 없는 갈대도 예쁘게 무리지어 있어요


자! 이제 국화축제 행사장으로 가볼까요?

국화축제는 헬기장 에서 하고있어요.

 

가는길에 미디어속 청남대도 구경하고 가요

이곳은.. 정말 많이 방송에 나온곳 같아요 ㅎㅎ

저는 방송에 나오면 딱! 청남대인지 알겠던데~~ 아마 많이 방문하셨던 분들은 다들 그렇겠죠?

청주에 이런 관광지가 있고, TV에 나오는 모습을 보면 정말 자랑스럽고 뿌듯합니다.



 

국화축제장~

화려하고 예쁜 국화가 이쁘게 자리하고 있네요

국향에 취하러 가볼까요?




사람들도 알록달록 예쁜옷을 입고 와서 꽃처럼 다들 예쁘고 신나 보였어요

이쁜 국화꽃을 보면서 다들 사진찍느라 정신이 없어요



국화꽃이 많은 곳에는 벌이 많아서 걱정을 했는데

이번주말은 워낙 쌀쌀해서 인지 벌은 없었어요 ㅎㅎㅎ 


그냥 국화를 심어놓은게 아니고 다 각각의 형상을 하고있어요

너무 이쁘게 꾸며놓았어요.


지도모양의 국화꽃도 있죠?

아직 피지않은 꽃도 많은데~ 다 피면 정말 예쁘겠네요 ㅎㅎ


 

다양한 분재들도 눈에 띕니다

저는 식물을 잘 못키워서 이런거 보면 너무 신기하고 대견하고 그래요~

사람들은 각각 맘에드는 작품 앞에서 사진촬영을 열심히 하더라고요.


저도 예쁜것 같은 것들로 골라서 몇컷 담아왔어요.









 

국향에 취한 탓인지 사람들이 모두 기분좋아 보였어요

하하호호 깔깔깔~~ 


국화 색이 알록달록해서 그런지 너무 이쁘답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국화 앞에서는 사진찍는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어요 ㅎ



웨딩촬영 하러 오신분들 보이시죠?

추운데... ㅎㅎ 고생이 많으네요~ ㅎㅎ 이쁜사진 찍고 돌아가셨길~~

날씨가 썩 좋지는 않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아마 이쁘게 나올꺼에요~~ >_<









 

여러가지 체험장도 있어요

 

활쏘기 체험장에서 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려있어요

화살에 줄이 매달려 있어서 안전하더라구요~

화살 주으러 갔다가 많이들 다치잖아요 ㅠㅠ 








 

직지체험, 사진콘테스트안내, 국화차시음.. 도 있어요

국화차시음이 가장 인기있었고, 그다음 활쏘기체험이 인기있었어요




 

돌아서는 길, 아쉬운 마음에 국화몇장 더 담아갑니다.













 

야생화전시관으로 가는길

공연을 하고있어요~~ 신나게 노래를부르는데 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도, 길을 걸어다니는 사람도 흥얼흥얼~~ 신이났어요.





 

감나무를 보면서 가을의 정취도 느껴보고요.


 

본관의 모습이에요

실내에서는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요

 

줄서있는 사람들 보이시죠? ㅎㅎ

주말에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조금 서두르심이 좋을듯 해요~ 



전 개인적으로 대청호를 무척 좋아해요~

가슴이 답답할 때 이곳을 찾으면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거든요~

청남대를 구경하면서도 이렇게 확~ 트인 전경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야생화는 골프장에 있어요~

골프장에는 사과나무가 너무 이쁘게 있는데~

야생화까지 이쁘게 가져다 놓았네요~





 

 

야생화를 보면서 가끔 하늘을 올려다 보세요~

날이 그리 좋지는 않았지만 가을정취를 느끼며 기분은 상쾌하고 좋았어요.




 

대형 태극기 만들기 체험도 하고있어요


 

 

이곳 저곳에서 조금씩 보이는 갈대~





 

그리고 사과나무



 

아직도 많이 가물어 있네요 ㅠㅠ

비가 좀 와야할텐데... ㅠㅠ

 

 

국향에 취하고, 단풍에 물들어 나오는 길이에요~


 

하늘정원은 돌아오는 길에 들렀어요.



 

현암사가 보이네요~




대통령 본관, 오각정, 헬기장, 양어장, 골프장, 그늘집, 초가정, 하늘정원, 대통령길, 대나무쉼터, 숲속의 쉼터, 메타세콰이어숲 쉼터, 등등

볼거리가 너무 많아요~~

오늘은 축제인 만큼 축제사진 위주로만 보여드려요~~

그래도 사진이 너무 많네요 ㅠㅠ

 

서두에도 말씀 드렸지만 청남대는 사시사철 언제라도 좋은 곳이에요~

대통령 별장 청남대

부모님과 함께오기 좋은곳, 가족모두 함께오기 좋은 곳, 언제라도 좋은 곳으로 추천해요!!!

모두모두 국향에 취하고 단풍에 물들러 오세요~~~ (^^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 청남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청주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