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 청년 창업/취업의 날 열려]


2015년 11월 25일 충북보건과학대학교에서는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사업단이 주관한 2015 청년 창업/취업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학생들의 재능으로 만든 성과물의 모습들과 우수 사례로 뽑힌 현장실습 사례 등을 토대로 청년들의 창업 인식을 깨우치기 위해서 이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청년 여기서 사업을 꿈꾸다란 주제로 캡스톤디자인과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펼쳐지고 시상식도 진행되었고 창업 및 취업 상담을 위한 공간인 창업/취업엑스포도 따로 마련되어서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였습니다.


창업/취업엑스포 존에서도 많은 학생들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상담 후에는 확인증을 통해 학식 라면 식권도 제공되었습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엔 바이오의료정보과, 반도체전자과, 신재생에너지과, 자동차과, 컴퓨터응용기계과 등 6개 학과에서 작품들을 전시하였습니다.


주요 작품들로는 Helper 드론, 3D 프린터, 다기능 멀티 콘텐서, 초음파 장애물 회피 자동차 제어 등 많은 작품들이 전시되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1부 행사에서는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와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컷팅식이 오전에 진행되었으며 비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었고 심사위원단들이 경진대회 작품들의 심사를 하였습니다.


오후 1시부터 열린 2부의 행사에서는 학교 총장님을 비롯한 충북경제통상국장, 충북테크노파크 원장, 충북중소기업청장 등의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가 열림을 기념하였습니다.


이후 2시에 시작된 산업체 특강에서는 명정보기술 이명재 대표님의 강연을 통해 창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자신감을 가지라는 이야기 등 많은 조언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강연이 끝나고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캡스톤디자인/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현장실습 수기공모전 시상식, 산학협력 EXPO(진로체험 프로그램) 시상식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에게 상과 부상이 주어지며 많은 환호성과 기쁨을 나타내주며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행사가 끝나고 설문조사도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진행하였고 설문조사가 끝나면 보조배터리로 교환해주었습니다.


이번 2015 청년/창업 취업의 날 행사는 2회째 열리고있고 지난번보다 규모가 더 크게 성황리에 열렸고 내년에도 열릴 것이라고 합니다.


대학생들 뿐 아니라 우리 모두가 고민하고 있는 취업 문제와 내가 만들고 이루고싶은 창업 문제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행사에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신재생에너지과 배성진 학생의 소감입니다.


"이번 캡스톤디자인대회가 두번째참가를 통해 1회때는 아쉽게 수상을하진못했지만 즐거운 경험이였고 오늘 열였던 대회에서 옥토콥터라는 드론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너무 큰 상을주신거 같습니다. 졸업을 앞두고있는데 졸업 선물로 돈으로도 못사는 선물을 받은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라는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많이 꾸준히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포스터>



<포토존>



<출품작 1>



<출품작 2>



<출품작 3>



<출품작 4>



<취업/창업엑스포>



<캡스톤디자인/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컷팅식>



<드론>



<3D 프린터>



<의료제품 1>


<의료제품 2>



<그림>



<출품작 5>



<아동언어 설명>



<드론 2>



<바이오의료정보과 작품>



<취업/창업엑스포 2>



<취업/창업엑스포 3>



<행사장 전경>



<청년 취업/창업의 날 컷팅식>



<행사에 참여한 내빈들의 모습>



<무선 자동차>



<산업체 특강 강연>



<수상자 1>



<수상자 2>



<수상자 3>



<수상자 4>



<시상식 단체사진>



<시상식 단체사진 2>



<시상식 단체사진 3>


이상 청주시 블로그 기자단 김덕용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청주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