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주 대학생 SNS 서포터즈 1기 황수정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청주대 박물관>인데요!

박물관 하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딱딱한 느낌? 조용한 느낌? 지루한 느낌?

그렇다면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네요.

이번에 <청주대 박물관>에서 개최된 명품 100선 특별 전시회는 

박물관 개관 48주년을 기념해 17일 오후 2시 개막식이 열렸으며 12월18일까지 시민, 학생 등 무료 개방중이며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예술적 공예품과 보물급 자기, 가구 등이 전시중이랍니다.





청주대 중문에서 쭉 올라오시면 저렇게 박물관을 안내하는 현수막과 동시에 박물관에 도착하게 됩니다.





처음 입장하게 되면 보이는 곳입니다. 입구에서 방명록을 쓰시고 팜플렛을 하나 챙기시면 더 좋겠죠^^?




고려시대에서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의 도자기, 청자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 1전시관에서 제 2전시관으로 이동할때 보이는 이 불상은 청주용암사비로자나불좌상인데요.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23호라고 하네요!






제 2전시관은 여러분에게 좀 더 흥미를 돋굴 수 있는 전시품들이 많은데요. 

먼저 조선시대에 쓰이던 공예품, 가구, 민화가 있고 혼례복과 팔찌, 신발 그 당시 쓰이던 장기와 같은 풍류를 즐길수 있는 오락물품 같은 것도 전시되어 있답니다.



역사와 예술이 숨쉬고 있는 <청주대 박물관>

겨울이 돌아와 낭만보단 가슴 한 구석 풍부한 문화 생활로 채우고 싶다면, 청주대 박물관 구경 어떠신가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덕2동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청주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익명 1 2015.12.02 23: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집 앞 학교에 이런 멋진 공간이 있었다니 ! 내일 꼭 한번 가봐야 될 것 같네요

  2. 좋은날 2016.06.09 0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