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정글대탐험 한국잠사박물관에서 겨울축제가 열려요

 

추운 겨울~ 여러분은 무얼 하고 지내나요?

좀있으면 아이들이 방학을 맞이하는데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되시죠?

 

잠사박물관&장생족장의 정글대탐험 청주 잠사박물관을 소개합니다!!!!





한국 잠사박물관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잠사문화의 전통과 자취를 수집하고 보존하여 후대에 물려주기 위해 개관되었다고 해요

자라나는 학생에게는 자연과학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생생한 학습현장을 제공할 뿐 아니라

미래의 첨단산업으로서의 잠사업의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한답니다








잠사박물관의 매표소에요

일반요금은 3,000원, 단체는 2,000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오후 4시까지 입장하셔야 해요







자~


잠사박물관의 모습이에요






귀여운 벽화도 있네요







제가 방문했던 날은 체험하는 시간이 아니라 한적했어요~

유치원이나 학교에서도 체험학습 하러 가는것 같던데~~

아이들의 모습을 직접 찍어 왔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드네요









1층 전시관에는 농경문화관, 잠상미래관, 기획전시관이 있고요

2층 전시관에는 역사문화관, 세미나실이 있어요






로비의 모습이에요







 

좌수제조기(실뽑는 기구)가 있어요~

직접 체험해보는것이 아이들에게는 정말 좋은것 같아요~








 

인증샷을 찍는 곳도 있어요

아이와 함께 가는 부모님이라면 사진도 많이 찍어오실 수 있을거에요~






 
1층을 둘러본 사진들이에요~
























2층의 모습이에요


























체험학습관(실크하우스)도 있어요 






















정글대탐험 한국잠사박물관







아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것들로 가득해요


























 

사진으로 담아온 것이 많아서 부연설명은 많이 뺐어요

제가 설명하는 것보다는 직접 체험하시는 것이 훨씬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ㅎㅎ

 

 

방학을 맞아 한국잠사박물관에서는 <한국잠사박물관 겨울축제 "응답하라 2016">가 진행중이에요

2015.12.28 ~ 2016.2.21 기간동안 진행한다고 하니 방학을 이용해 참여하면 좋을것 같아요~

 

신나는 튜브썰매, 장생족장의 정글대탐험, 708090추억놀이, 온가족과함께 숯불구이, 농산물직거래한마당, 요리조리 빙어잡기

 

여러가지 체험과 놀이가 가득하니 올 겨울방학에는 알차고 재미난 체험학습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