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2015 청주 중앙동 사진 공모전 시상식 현장 후기 전해드려요 :)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지난 2015년 12월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며 중앙동도시재생추진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청주시,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 중앙동연합번영회, 중앙동산인연합회에서 후원한 청주 중앙동 사진공모전이 있었습니다.

중앙동의 문화·예술적 모습을 다양한 시민에게 소개해 많은 이들로 하여금 중앙동을 지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했다고 합니다.


12월 1일부터 21일까지 접수를 받은 후,

총 254점을 출품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점의 작품을 선정해 24일 시상식이 있었는데요!

그 시상식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다녀왔습니다!

"청주시 중앙동을 소재로 한 사진"을 공모내용으로 수상작으로 뽑힌 분들에겐 맥북 에어와 아이폰과 같은 어마어마한 상품을 시상했는데요.

함께 보시죠!
 




먼저, 이창옥님의 '골목길 사운드 데이'라는 제목으로 출품한 작품이 장려상으로 뽑혔습니다!





출품작 사진은 무대 뒤쪽에 오른쪽에 보이는 작품입니다!

상패와  iPad Air 2를 시상했는데, 너무 부럽더라구요~





다음으로 곽슬비님의 '자라나는 새싹처럼'이라는 제목으로 출품한 작품이 우수상으로 뽑혔습니다!





상패와 함께 전달된 iPhone 6s!!!

시상을 진행하면서 시상식을 보러오신 분들의 부러움의 환호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저 또한..)





그리고 드디어 최우수상!

박소리님의 '즐거운 한 때'라는 제목의 작품이 최우수상으로 뽑혔습니다.





상패와 함께 전달된 Macbook Air!

아이들이 정겹게 뛰어 노는 사진으로 중앙동의 유쾌함이 잘 묻어나는 사진 같았습니다. 




최우수상을 타신 박소리님의 수상소감을 발표한 뒤,


 



시상해주신 분들과 함께 장려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시상받은 분들 다함께 단체사진 촬영이 있었습니다!





다음으론 주최,주관측 관계자분들의 인사말씀이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상식에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더라구요.

앞으로도 중앙동의 도시재생사업에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다고 하셨으니

이런 공모전과 행사에 청주시민으로서 많은 참여를 해 활성화가 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죠?





희소식을 전해드리자면 내년에도 두 차례에 걸쳐 중앙동 사진공모전이 또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아쉽게도 올해 수상되지 못한 분들도, 미처 알지 못해 참여하지 못했던 분들도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시상이 끝난 후, 예정대로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추웠지만 재즈 느낌의 밴드 공연과 뒤에 합류하신 보컬분의 요즘 유행하는 응답하라1988이라는 드라마의 OST등을 들으면서 추운 몸을 녹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http://www.curs.or.kr/board/notice/view/wr_id/11

이 링크는 청주도시재생센터의 2015 중앙동 사진공모전 수상작 알림 공지사항이며,

http://www.curs.or.kr/

이 링크는 청주도시재생센터의 홈페이지 주소이니 한번쯤 접속해서 둘러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청주시를 위해 곳곳에서 노력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더해진다면 더욱 더 살기좋은 청주가 되겠죠?

이상 청주중앙동사진공모전 시상식 현장이었고, 앞으로도 진행 예정일 사진공모전에도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