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없는게 없는 서원구 분평동 원마루시장



안녕하세요 :)

슬슬 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따뜻한 기운이 찾아오네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은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에 위치한 원마루시장입니다



 



 

원마루시장의 유래는 이 위치가 고려, 조선시대에 이곳에 원()이 있었기 때문에 원마루

라는 이름이 지어졌고

 

주공아파트를 비롯하여 프레지던트, 주은아파트 등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형성됨에 따라 생겨난 재래시장입니다

 






원마루 시장의 위치는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원마루로14번길 2 이며, 주변 버스정류장도 위치하여

접근성이 아주 편리하다는 점 !!!

자 그럼 원마루 시장 내부를 구경하러 가볼게요

입구부터 맛있는 냄새가 풍기는게 역시

분평동 맛집의 대부분이 원마루시장안에 있다는게 사실이네요!!!





 



원마루시장의 거리는 십자로 모양으로 되어있어 시장 내 길이 굉장히 찾기 쉽고

햇빛, 비를 가려주는 천막과 매장마다 통일된 원모양 간판으로 잘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네요 :)










원마루 시장 내에는 순대 국밥 고기집 등 맛집들이 되게 유명하더라고요~

또한 최근에는 동네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맥주집 혹은 카페들도

많이 생기는 추세라고해요



 




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니 더욱 시장 느낌이 물씬 나는 모습이네요

 

진짜 없는게 없는 동네시장!!!

괜히 어머님들이 원마루시장을 찾는게 아니네요 흐흐흐











사진을 안 찍을수가 없었던 맛있는 반찬냄새와 과일냄새~

가격도 저렴하고 종류가 왜 이렇게 많은지

야채, 과일, 정육, 수산물, 아동복, 잡화, 떡 등 모두 모여있네요

구경도 제대로 하고왔습니다 하하하

 







그리고!!! 시장하면 떠오르는 시식!!!!

전도 맛있었지만 떡이 진짜 너무 맛있었네요 ~ :)

이상으로 원마루시장 소개를 마치며,

앞으로 더욱 더 동네 재래시장이 활성화되었으면 좋겠네요~

동네 재래시장 분평동 원마루시장으로 놀러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