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자전거타기 좋은 청주 명소, 정북토성 다녀왔어요!


안녕하세요 청주시 SNS서포터즈 1기 조두희입니다. :)

 

봄 향기가 물씬 느껴지는 지금 다들 산책하러 나가고싶고

사진찍으러 나가고싶고 하시죠 ? :) ㅎㅎㅎ

 

저도 봄 노래 들으면서 무심천에서 자전거를 타며 봄을 즐기고있어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자전거타기 좋은 청주 명소!!!

사진찍기 좋은 명소 & 애완동물과 뛰어놀기 좋은 명소!!!

 

청주 정북토성을 소개할거에요 :)






자동차로도 갈 수 있지만 무심천 자전거도로도 정북토성 까지 가는길이

깔려있어요 ~ 저는 자전거도로를 이용해서 정북토성에 도착했습니다

저기 멀이 보이는 넓은평야가 정북토성인데, 멀리 보이는 나무들이 인상적이에요 !!

 






정북토성으로 내려가는 길은 길조차 이쁘네요

마음속으로는 뒹굴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ㅎㅎㅎ

 




 

정북토성 입구에는 이렇게 정북토성에 관한 안내판이있어요~

한번 쯤 읽고 가면 좋겠습니다 :)

 

정북토성에 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 밑에!!

19901214일 충청북도기념물 제82호로 지정되었다가, 19991028일 사적 415호로 승격 지정되었다. 청주시에서 관리하고 있다. 청주시 북쪽 미호천(美湖川) 연안에 펼쳐진 평야의 중심에 위치한 평지 토성이다.

정확한 축조연대를 알 수 없으나, 다만 영조 20(1744)에 상당산성의 승장(僧長)으로 있던 영휴(靈休)가 쓴 상당산성고금사적기(上黨山城古今事蹟記)에 다음과 같은 기록이 보인다.




 


이 부분은 동문터에요, 지금은 많이 훼손되어서 초기형태를 띄고있지만

미호천쪽으로 약간의 남아있는 형태가 보이고있네요


 



정북토성의 언덕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이에요

엄청나게 넓어서 애완견들도 신나게 뛰어놀고있고

드론과 헬리캠을 하시는분들도 계셨어요 !!!








사진찍으니까 달려와서 얼굴을 들이밀었어요 ㅎㅎㅎ

저처럼 진짜 귀엽더라고요 ~

강아지들이 넓은공간에서 신나게 뛰어노는 모습이 진짜 행복해보였어요

그래서 같이 뛰어주면서 미친 듯이 달렸습니다 ㅎㅎㅎ






사진 좋아하시는 분들이 정북토성 다녀오시면 항상 찍어주는 사진스타일 !!!

진짜 이뻐요!!! 정북토성 옆길은 갈대가 빽빽이 자라있는데,

사진찍을 때 정말 이뻤어요 :)







그리고 정북토성의 주인공 왕따나무입니다 ㅎㅎㅎ

왕따나무는 혼자 덩그러니 떨어져있어서 생긴 이름이에요

청주사람들 혹은 놀러오신분들이 지어준 이름이 퍼지고퍼져서

다들 왕따나무라고 부르고있습니다 :)

 

정북토성 들리시고 여기서 사진 안찍으시면 간첩입니다 ㅎㅎㅎ

놀러오시면 꼭 찍으세요 !!!

 

추가로 편의시설에

화장실과 주차공간도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땡큐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치며,

 

정북토성으로 산책나오시는거 추천드릴게요!!! :)

그럼 다들 따뜻한 봄 마음껏 만끽하세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