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ON

무심천 벚꽃과 함께 시작된 우리마을 꾸미기!

무심천 벚꽃이 만발하는 새 봄을 맞아~ 청주에서도 우리 마을 꾸미기를 시작했어요!

청주시 아동복지관에선 지역아동 센터 아이들과 부모들 30여명이 함께 모여 낡은 벽에 꽃들과 곤충을 그려넣었답니다.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마을벽화 그리기 @청주시 아동복지관

예쁜 고사리 손으로 그려서인지 더 예쁘게 그려지는 것 같아요 ^^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마을벽화 그리기 @청주시 아동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마을 벽화 그리기


우리 동네의 지저분한 벽을 내가 직접 꾸민다면 자긍심과 애향심도 생기고, 자원봉사활동 시간도 주어지니 일석삼조죠?

우리마을 벽화그리기를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아동복지관(201-1947)으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지역아동센터는 청주시에 82개소가 있으며, 아동센터에서는 저소득계층과 취약계층, 다문화가정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숙제, 교육, 식사제공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서원대 학생들의 벽화 그리기 활동 @청쥐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터

또 서원대 디자인과 학생들 13명이 청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터에서 벽화그리기 활동을 했어요. 2011년에 이어 올해로 벌써 다섯 차례 진행되었답니다.


명작동화 중 동물, 나무꽃 등의 테마로 어린이들의 눈에 맞춰 벽화그리기를 했어요. 게다가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마련되었다고 하니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것 같죠?


학생들 덕분에 단조로운 공간에 의미가 더해져서 청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선물이 될 것 같아 기분이 좋아요

아름다운 마을벽화와 함께 아름다운 마음도 함께 꽃피워지길 으뜸이도 응원할게요!

축하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