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ON

옛 연초제조창 동부창고가 청주공연예술 종합연습장으로 거듭났어요~



옛 연초제조창 동부창고 35동에 새로운 바람이 불었어요~

청주시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청주공연예술 종합연습장 조성공사를 마쳤기 때문이랍니다.

하트3



청주시 공연예술종합연습장 외부


이번 달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가는 청주공연예술 종합연습장은 지난해 11월 공사에 들어가 지난달 완공을 하였어요. 지상 1층엔 대연습실, 중연습실, 소연습실과 사무실, 창고, 샤워실,탈의실, 화장실을 비롯한 부대시설이 있답니다.




청주시 공연예술종합연습장 대연습실


특히 대연습실의 경우 실제 무대와 같은 규모로 조성돼 무대 세팅까지 가능해요.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에서 연습실 대관 및 시설관리 등 운영을 맡게 되며, 6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시범운영을 할 예정이랍니다.




청주시 공연예술종합연습장 중연습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모든 시설을 무료로 대관하며, 이 기간에 접수된 사용자의 의견은 운영계획에 적극 반영한다고 하니, 연습에 목말라 있던 공연예술인, 단체, 시민동아리 등 에서 많이 활용하였으면 좋겠어요!


또 청주공연예술 종합연습장에 가까운 곳에도 문화의 거점공간으로 기대되는 곳이 있어요.

오는 9월 개관예정인 동부창고 34동 문화예술커뮤니티 공간과 내년 1월 개관예정인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가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청주공연예술 종합연습장에서 귀중한 시간을 보내며 문화의 거점공간이 되길! 으뜸이와 함께 응원해 주세요!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