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ON

쌀눈 섭취 이제 어렵지 않아요~ 청원생명쌀눈 출시!


청원생명 브랜드가 국악인 송소희 씨와 함께 한다는 소식, 전해드렸죠?

청주시에서는 '청원생명'을 전국 TOP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답니다.


생각중


그 중에서도 청원생명쌀이 새로운 제품을 본격 출시했어요! 

어떤 제품인지 말씀드리기 전에~ 청주시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 '청원생명'에 대해 좀 더 얘길 해드릴게요.




청원생명은 상표를 사용하는 농· 특산물 28품목은 각 특성에 맞게 고품질 생산자재 지원, 소비자 기호에 맞는 기능성 포장재 제작 지원, 청원생명애호박 연합사업 공동선별 추진을 위한 생육봉지사업 등 7억원을 투입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예정이랍니다.


또 청원생명 상표 사용 승인도 기준을 높여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어요.






청원생명 상표를 사용하고 있는 관내 우수 농,특산물 29개 품목이 작년보다 더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 명품 쌀 생산에도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구요.





그리고 잠깐 뜸을 드린, 새로 탄생한 제품은 바로 과립형 '청원생명쌀눈' !

청원생명쌀이 6차산업을 선도해 나갈 핵심사업으로 청원생명쌀눈을 본격 출시했어요.


청원생명쌀눈은 쌀의 영양구성 중 쌀 눈이 66%를 차지해 백미, 미강 등에 비해 월등히 높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어요. 흰 쌀밥만이 최고의 밥상이 아니라는 점!




쌀의 효능


쌀에 들어 있는 단백질은 6~7%로 밀보다 함유량이 적으나 질적인 면에서 훨씬 우수해요. 대부분이 전분질로 되어 있으며 단위 중량당 열량은 다른 곡물보다 훨씬 높아 인구부양 능력이 곡물 중에서 으뜸이랍니다.


쌀을 주식으로 하는 경우 성인병 등 각종 질병 예방 및 퇴치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쌀 음식을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대장에서의 발효과정에서 낙산이 생겨나 대장암의 발생을 억제시키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쌀에 함유된 섬유질 성분은 구리, 아연, 철 성분 등과 결합해 해로운 중금속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도 하구요. 또한 수분 유지력이 커서 변비를 막고 인슐린 분비는 적어 비만, 고혈압, 동맥경화증 등 성인병의 예방을 돕는답니다.


이렇게 몸에 좋은 쌀인데, 과립형 청원생명쌀눈으로 더 높은 영양을 섭취할 수 있겠죠?




쌀눈뜸뿍 청원생명쌀은 현미에서 느끼는 까칠한 밥맛을 보완하여 백미의 식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덕분에 쌀눈 섭취, 더 편리해 진 것 같아요.


과립형 청원생명쌀눈은 원형 그대로 섭취해도 좋고, 밥에 뿌려서 흰 쌀밥과 함께 먹어도 좋아요.

또 샐러드, 나물, 찌개, 쌈장 등에 넣어 섭취해도 좋답니다.


홈플러스 전국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등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원생명! 앞으로도 많은 사랑 받길 응원할게요!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