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상수허브랜드에서 아찔한 허브향의 추억을 만들어봐요!



상수 허브랜드에 가면 자연 친화적 향기로 코 호강도 해주고 ^^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안으로 들어가니 체험도 할 수 있어 좋아요


상수허브랜드에선 여러 종류의 허브들을 365일 볼 수 있어 좋기도 하지만, 글로벌 세계 속의 명품 식품브랜드 "꽃밥"도 있어요. 일단 제일먼저 꽃밥이 눈에 띕니다.


이미 배가 불러서 꽃밥을 먹진 않았어요. 라벤더된장국, 마리밥, 허브고추장, 민트물김치와 함께 제공되는데 지금 보니 너무 맛있을 것 같아요! 하나 시켜서 나눠먹을걸 그랬나 이제서야 후회가..!! 


꽃밥 먹는 방법 3단계


STEP1. 꽃밥 그릇에 있는 꽃들을 골라 민트물김치 그릇에 예쁘게 담아 놓습니다. 로즈마리밥과 돈등심을  차례대로 허브싹 위에 잘 펴서 넣은 다음 허브고추장을 돈등심 위로 잘 부어 넣습니다.


STEP2. 허브간장소스를 잘 스며 들도록 그릇 가장주위로 골고루 돌려 넣은 후, 수저와 젓가락으로 돈등심과 허브고추장을 잘 비벼 고기에 고추장이 잘 베개 합니다. (고기에 고추장이 잘 베도록 하는게 포인트!)


STEP3. 이제 수저와 젓가락으로 허브싹이 뭉개지지 않도록 허브허브~하면서 요령껏 비빕니다. 다 비볐으면 한 숟가락 크게 떠서 담가놨던 꽃을 하나씩 올려 맛있게 먹습니다. ^^


꽃밥 먹는 식당 한 쪽에 인형뽑기를 비롯한 막간의 오락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그리고 상수허브랜드의 다양한 허브 제품을 판매하고 체험하는 곳 바로 앞에 향초만들기 체험을 하는 곳도 있어요. 체험비 4,000원을 내고 나만의 향초를 만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죠?


으뜸인 레몬/파인/라벤더/로즈마리 종류별 허브향만 킁킁 맡아보고 그냥 지나쳤는데 나중에 다 저녁때쯤 되어서야 친구랑 후회했어요. 향초 하나 만들어올걸! 


상수 허브랜드 가서 향초 하나 만들어온다면 기념품도 되고, 방 안에 은은하게 켜 놓기 유용할 것 같아요.


<6시 내고향>에 상수허브랜드의 꽃밥이 소개되었나봐요! 상수 허브랜드 들어오는 입구에서도 언뜻 홍보현수막을 봤었는데 여기에도 붙여져 있어서 자세히 봤습니다. 

연인이랑 오기에도 좋지만 문득 할머니 생각도 나더라구요. 상수허브랜드에 같이 오셔서 허브 구경도 하고 꽃밥도 드시면 참 좋아하시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안으로 들어서니 꽃밥에 들어가는 허브고추장도 판매를 해요. 꽃밥을 맛을 안 봤으니 허브고추장 맛은 어떨까 궁금했는데 시식은 안 하더라구요. 매콤상콤 할까요? 왠지 허브향이 은은하게 날 것 같기도 하구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판매원 분이 한 번 체험해 보라고 허브 오일을 목 뒤에 발라주세요. 물론 비닐장갑을 낀 손으로요! 이 곳 저 곳 둘러보다 보면 어느새 목 뒤가 화~한 느낌이 옵니다. 운전 중 졸음이 오거나, 목 뒤가 뻐근할때 한 번 씩 발라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허브 로션 테스터용도 있어서 으뜸이 손에도 발라봤어요. 너무 많이 짰나 싶었는데 발라보니 쑥쑥~ 흡수가 되더라구요. 허브향도 은은히 나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핸드크림 다 쓰면 이걸 구입해봐야지 싶었어요!


상수허브차가 청와대에도 입성했던거, 알고 계셨나요? 전국8도의 대표차로 선정된 최고품질의 차이니, 믿고 마실만 하겠어요! 1,000여종의 허브들이 365일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괜히 유명한게 아니겠죠?


특히 바디제품에 관심 많으신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바디로션, 핸드크림부터 비누까지 테스트 해보고 구입할 수 있답니다.


허브차가 숙면유도에 효과가 좋은건 많이 알고 계시죠? 언젠가 대학시절, 학교 근처에서 하는 개인카페에서 허브차를 마셨었는데(카모마일 이었어요!) 그 날 집에가서 정말 숙면했어요. 와 장난아니다.. 아마 으뜸이처럼 카페인을 먹으면 잠을 못 자는 분들께 더 효과가 있지 싶어요.


최고급 기능성 상수 허브비누 세트도 진열되어 있어서 구경했어요. 가격보고 깜짝 놀랬지만 기능을 보고 음.. 그럴만 하지 싶었답니다. 허브가 순해서 모든 피부에 사용이 가능한 거겠죠? 예민하신 분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발강화, 노폐물제거가 필요한 분들은 닥터모 비누를, 노화방지와 미백효과를 원하는 분들은 허벌님프를 선택! 차로 마셔도 좋은데 비누로 사용하면 또 피부가 어떻게 달라질지 살짝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아로마 알파팩(허브 목도리 베개)도 있어요. 으뜸이도 목이 약한 편이라 얼마 전에 기능성베개를 구입 했었거든요. 그 전에 아로마 알파팩을 봤다면 이 걸 구입했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편안한 숙면과 피곤한 목을 달래줄 수 있다면 한 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죠?


아로마 알파팩은 심한 기침, 해소, 천식 완화에 좋고 두통, 요통, 생리통, 근육통 완화에 좋아요. 아기가 잠을 안 자고 보챌 때도 좋다 하니, 출산한 친구가 있다면 선물하는 것도 좋겠어요. 


목디스크가 있고 수족냉증, 손,발,어깨가 저리거나, 심리적 불안감으로 잠을 뒤척이신 분들에게 선물해서 효과를 본다면 정말 더 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으뜸이 친구 중에도 손발이 특히 찬 교사 친구가 있는데 이 친구 생일에 한 번 선물해볼까 싶어요.


왼쪽에 아로마 알파팩을 체험해보는 곳도 있던데 으뜸이가 간 날은 하질 않더라구요. 처음에 봤을땐 작은 사우나실인가? 싶었는데 아로마 알파팩 체험실이었어요.


안 쪽으로 깊숙이 들어오면 허브차 식음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상수허브랜드 왔는데 허브차도 안 마시고 가면 굉장히 서운하겠죠? 으뜸이도 줄서서 한 잔 받았어요!


세계 유수의 명차들과 당당히 겨루는 상수 허브차는, 한국 사계절의 태양빛과 한국 허브벤쳐 1호인 상수허브 바이오연구소의 기술력이 탄생시킨 고품격 상수허브차에요. 독특한 맛과 향, 선명한 컬러와 탁월한 효능으로 세계적 찬사를 받아온 순국산 허브를 허브연구 24년의 노하우로 담아냈어요. 게다가 괴산군 청천골 청정 준고랭지의 유리온실 1만평에서 생산된 허브라고 하니 상수허브차의 우수성이 뛰어날 수 밖에 없군요! 

상수 허브차 한 잔 하면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잠시 한 쪽 테이블에 앉아서 허브차 마시면서 친구랑 도란도란 이야기도 하고, 작년 상수허브랜드 축제 리플렛이 있어서 잠깐 살펴보기도 했어요. 1988년 서울올림픽을 계기로 허브가 본격적으로 들어오게 되면서 88년 이후로 지금까지 쭈욱 허브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고추와 마늘, 당근 등을 이렇게 병에 담아놨던데 이게 뭘까요? 장식할 겸, 겸사겸사 일부러 만든 것도 같은데.. 


상수허브워터도 판매되고 있어요. 허브, 허브싹, 허브꽃 등 15~26여 가지의 허브와 허브 추출물로 만들어진답니다. 허브순이와 꽃에는 24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12종의 비타민, 16종의 미네랄이 나노공법으로 함유되어 있어요. 


또 세계 3대 광천수로 잘 알려진 청정 천연암반수를 원수로 풍부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한 번 맛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죠? 


혹시 허브를 키우려고 하는 분들은 허브 재배 요령도 참고하세요!


허브 재배 법


1. 햇볓이 잘 드는 장소에서 기른다. (베란다, 창 쪽 등)

2.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기른다.

3. 물이 잘 빠지는 화분 또는 정원에서 심는다.

4. 물 주는 요령이 중요하다! 

 - 화분 아래로 물이 흐르도록 2~3회 반복해서 준다.

 - 화분 겉 흙이 마르면 물주기를 한다. (화분 크기와 화분 관리 장소에 따라 건조되는 시기가 

   다르므로 건조 후 충분히 관수하는 것이 좋다.)

5. 영양은 천연 깨묵 알비료(구비)를 직경 30cm 화분에 4~5개 위에 올려 4~5개월에 한번 씩 준다.

6. 허브 중 가지치기를 하고 난 후 자른 가지는 차나 포푸리, 각종 요리에 사용한다.


30,000여평의 농원에서 1,000여종의 허브가 전해주는 아찔한 향과 건강한 기운을 느껴보고, 상수허브랜드에서 보낸 즐거운 시간 덕분에 이 날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어요! 상수허브랜드에서 허브향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 어떠세요?




상수허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