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대한민국의 중심, 청주가 연극에 빠지다!!

 

 

 

대한민국의 중심, 청주가 연극에 빠지다!!

 

[제1회 대한민국 연극제 개막]

 

 

 

 

지난 6월 3일, 청주 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가 개막하였습니다.
청주에서 열리는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는 '대한민국, 연극에 살다!'를 주제로 16개 시,도 대표팀이 참가하여 자웅을 겨루게 됩니다.

 


청주 예술의 전당 일원은 이번 6월 3일부터 22일까지 연극 경연과 초청공연, 거리공연 등의 다양한 공연과 무대미술전과 의상,소품전의 전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개막식 당일에는 홍보대사인 권민중을 비롯한 윤문식,김영호,최주봉,서인석 등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를 대표하는 13명의 배우들과 원로 연극인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예술의전당 전시실 앞에서 전시 개막식과 테이프커팅식을 시작으로 전시 개막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 환영 만찬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본 개막식에 앞서 해외 거리공연팀의 공연이 펼쳐졌고 직지코리아,세계무예마스터십,청주시립미술관 홍보팀 분들도 개막식장에서 홍보도 함께 진행되며 관람객들에게 이목을 이끌었습니다.


개막식이 시작되고 울림의 대북공연, 충청북도와 청주시의 홍보영상물 상영, 미디어 퍼포먼스 등으로 화려하게 이루어졌으며 이번 개막식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야외 불꽃쇼와 불꽃놀이가 대미를 장식해주었습니다.


부대행사도 연예인 축하공연, 꿈나무장기자랑대회, 전국스트릿댄스대회 등이 열리며 청주 성안길에서도 '제 1회 청주 Street Art 페스티벌'이 함께 열려 청주 시내에서도 해외팀의 거리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의 연극인들이 하나로 뭉쳐 마련한 대규모의 축제의 막이 열렸습니다.

 


20일 간 열리는 이번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립니다.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면 www.대한민국연극제.com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제 1회 대한민국 연극제 개막식 현장스케치

 

 

이상 청주시 블로그 기자단 김덕용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