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다양한 전시가 가득한 숲속갤러리


요즘 미술 전시회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청주의 갤러리를 찾아다니고 있어요

마침 가까운 곳에 현대미술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제가 다녀온 숲속갤러리는 도청 뒤의 도지사관사 뒤에 위치해 있어요. 충북문화관에서 관리하는 곳으로 충북미술의 경향과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새로운 시각으로 전달하는 기획전, 대관전, 특별전들이 열린다고 해요. 그 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생활예술전 및 동아리 전시들도 종종 열린다고 하니 너무 어렵지 않게 쉽게 미술에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제가 갔을때는 1층에서는 <일요화가전>, 2층에는 이은애 개인전이 열리고 있었어요. 공간이 생각보다 넓고 깨끗해서 깜짝 놀랐어요~ 일요화가전 작품들도 맑은 가을하늘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풍경들이 많아서 감상하기가 좋았어요.





일요화가전에서 제가 제일 인상깊었던 그림이에요

맑은 수채화로 표현한 풍경이 너무 순수한 영혼을 그린 느낌을 받았어요.





















2층의 이은애 작가님 개인전도 굉장히 신기했어요

보통 개인전 하면 한 가지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는데 이 분은 인물, 풍경 등 다양한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셨더라구요~ 굉장히 열심히 작품 활동을 하시는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렇게 넓은 공간을 혼자 다 채우기가 사실 쉽지가 않으니까요.


 


갤러리 밖에는 이렇게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이 있어서 

작품도 감상하고 쉬었다 가기도 정말 좋을 것 같더라구요

데이트 장소로도 좋구요

이 곳은 야외 공연장과 숲속 아트퍼레이드로를 하는 곳으로도 이용된다고 해요

나중에 재밌는 공연이나 행사 있을 때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