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관광

대청호가 한눈에 보이는 구룡산 장승공원


푸르른 가을하늘이 엉덩이를 들썩거리게 만드는 요즘

여러분은 어디로 나들이 다니시나요?

 

청주사는 사람들은 '대청호' 한번쯤 다들 가보셨을것 같아요~

이번에는 대청호 가는길에 들러볼 만한 청주의 여행지 추천해 볼까 해요~

 

대청호가 한눈에 보이는 구룡산 장승공원 소개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다녀왔는데 그때는  장승공원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 아래쪽에 있는 장승만 쭉~~ 보다가 왔어요

혹시 저처럼 길치인 사람들을 위해 팁을 주자면 네비게이션에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하석리 산14-5' 이곳에 주차하고 가면 되요.

 

이곳에 올 때는 되도록 편한 신발과 복장을 착용하고 오는게 좋을것 같아요

장승공원 구경서부터 구룡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대청호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그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올라가는 길은 나무그늘이 많아 덥지는 않아요~

 

천천히 사진으로 먼저 감상해보세요~






곳곳에 표지판이 있으니 보고 잘 따라다니시면 되요.




대청호는 참 많이들 아실텐데, 바로 옆에 있는 장승공원은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구룡산 장승공원은 충북 청원군에 속해 있었으나 청주와 청원이 통합되어 충청북도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으로 소재지가 바뀐 곳이에요.

대청호 오백리길 구간 중 21구간중 한 코스로 대청호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숨겨진 멋진 장소랍니다.

 

2004년 3월 폭설로 고사한 폐목을 이용해 만든 온갖 형태의 장승 500여점이 자리하고 있으며,

폭설로 피해를 본 주민들이 사기를 복돋우고자 만들었다고 해요.

장승은 저마다 개성이 가득한 모양과 표정을 하고 있으며 등산코스로도 유명해 등산객들이 찾고 해마다 가을이면 민속 장승축제를 열고 있다고 하네요.

 

잘 보고있으면 뭔가 말을 하는듯 하기도 하고, 살아 움직이는 상상이 되기도 하는 멋진 장승들을 구경해 보실까요?






표정 하나하나에 그 나름의 의미가 있어 보였어요.

그냥 저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펼처 보면서 놀고 왔네요.


 


이제 이 푸른 나무들도 예쁘게 옷을 갈아 입을텐데~ 하늘은 파랗고 나무들은 알록달록 옷을 입고

장승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산책 하면 참 재미있을것 같지 않나요?





 

 

우스꽝스럽게 웃으며 어서오라고 반겨주는것 같아요~

못생겼는데.. 자꾸 쳐다보게 되네요 ㅎㅎ

 

 

이 장승은 패셔니스타인가봐요~

머리를 알록달록하게 염색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장승의 표정에 대해 얘기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꾸며내 보는것도 재미 있을것 같아요.


 

 

중간중간 소원을 비는 돌도 쌓아져 있어요~

아마 장승 하나하나를 만드는데에도 이곳 주민들을 위한 소원이 하나하나 담겨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소원비는 돌 보면 꼭 한번씩 소원 빌고 온답니다~~ >_<

 

 

산신령이에요.

산에서 산을 지키며 산속에서 일어나는 일을 관장하는 신이라고 하네요

비석에 산신령의 이야기가 새겨져 있으니 읽어보세요~





 

 

복주머니를 들고있는 복할머니에요~


 

 

삼신할머니네요~ 이렇게 생겼군요 ㅎㅎㅎㅎ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장승들도 많이 있어요

뽀로로, 패티, 에디 등등 아마 아이들은 이곳에서 한참을 보고 이야기 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장승들의 표정이 너무 다양해요

어쩜 이렇게 하나하나 다 특색이 있는지~

만든분께 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싶은 생각도 들었어요 ㅎ










 

 
구룡산 정상이에요

여의주를 입에 물고 승천하는 용의 모양이 함께 있어요

대청호를 뒤로하고 금방이라도 승천할 듯한 용의 모습이 잘 어우러져 있네요 



 

 

 

구룡산 정상에서 보는 대청호의 경치는 정말 좋았어요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경치는 탁 트인것이 가슴을 뻥~ 꿇리게 해주지요~








 

 

올해는 정말 가물은 날의 연속이네요

대청댐에 이렇게 물이 없어진 모습은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장승공원 입구에는 감나무에 감이 주렁주렁 탐스럽게 매달려 있는데

시골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멀리 물 박물관의 모습도 보이고요

 

 

정말 멋진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날이 좋을때는 이렇게 산의 능선도 모두 보이고.. ㅎㅎ





  

울긋불긋 아름다운 가을,

대청호나 청남대에 여행오신다면 가까운 장승공원도 들러보세요~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대청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구룡산 장승공원

장승도 보고, 소원도 빌고 대청호의 멋진 모습도 보고..

일석 삼조의 행복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