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주 ON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교실 통해 건강한 체력 키워요!

피로, 만성피로, 무기력함, 수면부족, 식욕부진, 그리고 매사 귀찮아진다?!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건강에 적신호! 체력이 떨어졌단 우리 몸의 신호에요.

체력이 떨어졌을 때 운동없이 쉬기만 하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점차 근육사용량이 줄어들어 근력이 약해지고 피곤은 더욱 더 몰려오고~ 체력고갈로 인한 악순환은 반복된답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분들은 필독! 

청주시 보건소에서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 교실>을 운영해요.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교실 현장1

청주시 서원구보건소와 청주체력인증센터가 함께 3월 23일부터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한답니다. 

3월부터 5월까지 8주 과정으로 오전반(월·수·금 오전 11~12시) 50명, 오후반(월·수·금 오후 4~5시) 50명, 야간반(월·수·금 오후 8~9시) 50명 등 모두 150명이에요.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하고 평가해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체육 복지 서비스인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교실>에 열심히 참가한다면, 효과적인 체력 및 건강 증진을 기대해도 되겠죠?


국민체력 100 체력증진교실 현장2

참가자는 체력측정과 함께 보건소에서 혈액검사 및 성인병 검사를 받고 체력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각자의 체력에 맞는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스트레칭, 요가, 순환 및 저항성, 평형성 운동 등)을 진행하게 되요.

 

또한 체력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 비만, 만성질환 등 건강생활실천 교육과 상담을 통해 질환이 있는 대상자는 만성질환 등록 관리를 통해 집중 관리를 받게 된다고 하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필요한 분들이 참가하셔서 건강한 체력을 기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체력이 너무 떨어지는 것 같다, 청주시에 거주하고 있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다, 에 해당된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답니다. 신청방법은 청주체력인증센터(☎267-7330)로 방문 또는 전화로 선착순 접수할 수 있어요. 참가비는 물론~ 무료입니다!


100세까지 건강한 체력과 행복한 삶을 위해 체력 증진 시키기! 으뜸이와 함께 해요!

축하2